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취미미술]아크릴 물감으로 캔버스에 그림그리기 '사랑하는 아내를 위한 꽃 그림' (Feat.선물)

평범한 직장인의 캔버스 미술

by 별자매파파 2024. 3. 10. 22:14

본문

'사랑하는 아내를 위한 꽃 그림 (Feat.선물)'

 

질문) 왜? 아크릴 물감으로 캔버스에 사랑하는 아내를 위한 '꽃 그림'을 그렸나요?

저희 가족들은 카페가는 걸 좋아합니다. 아이들이 있다보니, 날이 춥거나, 공기가 안좋으면 갈 곳이 없습니다. 그럴때 카페에 갑니다. 
어느 주말,  동네 근처 카페에 갔는데, 화병에 담겨있는 꽃 그림을 보고, 저기 화병에 집사람에게 힘이 될만한 글귀를 적어 선물해주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면서 어떤 글귀를 적을까? 고민하다가,
아이들 키우느라, 흰머리가 늘고, 주름도 늘고, '정작 본인의 삶속에 본인을 잊고 사는 집사람을 늘 사랑한다' 라고 말하고 싶었습니다.
 
 

질문) '사랑하는 아내를 위한 꽃 그림'은 어떤 방식으로 그렸나요?

1) 캔버스 타입은 P형(풍경화), 사이즈는 5호(34.8 x 24.2)로 선택하였습니다.

 

2) 스케치는 화병과 꽃의 비율을 신경 썼습니다. 꽃이 화려해 글귀가 묻히면 안되기에 적당한 사이즈의 화병을 그려야 했습니다. 

 

3) 꽃의 위치와 개수는 생각없이 그렸습니다. 

 

4) 화병의 좌우의 굴곡부와 직선부는 최대한 대칭이자 곧게 그리고자 노력하였습니다. 

 

5) 화병안에 글귀는 네이버 인터넷에 예쁜 글자스타일을 검색하여 검색된 글자를 보고 흉내 내어 그렸습니다. (글자의 포인트는 'ㄹ'과 '꽃' 이 었습니다.)

 

6) 바탕은 캔버스 자체 그대로 유지하였으며, 최대한 연필자국으로 더럽히지 않으려 정말 연하게 스케치 했고, 모든 걸 한번에 그리고자 최대한 노력했습니다. 

 

7) 색상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 꽃잎 : 미디움마젠타(중간 자홍색)
 - 잎 : Burnt Umber 과 Sap Green (갈색과 녹색계열)
 - 줄기 : Sap Green (녹색)
 - 화병 : 샤피 검정색 유성펜 (물감사면서 사은품으로 받은걸 사용함)
 - 포인트 잎사귀 : Perma. Light Green (연두색과 비슷) 

 

 

질문) 마지막으로 하실 말씀은 있으신가요?

크게 어렵지 않는 그림이었습니다. 그저 집사람이 꽃 그림을 보고, 화병에 적힌 글귀를 보고 있으면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었습니다. 두아이의 엄마이자 한가정의 엄마인 사랑하는 우리 집사람, 

그대는 꽃과 같이 사랑스럽습니다.

 
PS : 원본그림을 갤럭시 갤러리에서 팝아트 기능으로 변환하니, 느낌있는 그림으로 표현되어, 같이 올려 놓습니다. 

 

관련글 더보기